최근 SQL이 너무 재미있다.

정말 아이러니한데 이게 왜 그러느냐...

1년 전까지만 해도 내가 가장 싫어하는 것들 중에 SQL이 있었기 때문이다. (???..?)

그래서 SQLD도 공부하다가 때려치고 (후회한다.) 그랬는데

어느 날 LeetCode를 보게 되었고, 데이터 엔지니어인데 SQL은 기본역량이니까 조금은 해둬야겠다 하면서 풀이를 시작했다.

근데 재밌다. 기존에 프로그래머스에서 SQL을 풀었는데 DATETIME 때문에 손을 놓았었던 상황이기도 했다. 두려움 반으로 시작했는데 DATETIME, STRING 이런 게 하나도 없는 게 아닌가?

순수하게 테이블을 조인해보고 열을 선택하고 이런 기분으로 즐기게 되었다.

 

PCSQL

프로그래머스 PCSQL인데 왜 이리 두서가 길까...

PCSQL에 도전하게 된 계기가 이렇게 연결된다. SQL이 재미있어서 문제를 풀고 LeetCode의 SQL50을 모두 풀고 나서 이제 뭘 풀어볼까 하다가 프로그래머스를 보게 되고.. 거기서 또 풀다가 PCSQL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간단하게 소개한다면?

 

응시 자격 및 시험 안내

프로그래머스 SQL역량인증(PCSQL)은 SQL 역량 보유자 및 초중고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시험 구성

선택한 1개 언어로 코드 작성 5개 문항을 테스트합니다.

합격 기준
1,000점 만점 기준에서 200점 이상 획득하면 합격입니다.
점수에 따라 인증 등급(Lv)이 부여되며,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래서 나는 LV.4에 도전한다.

우선 사전테스트도 현재 풀어봤는데 생각보다 풀만했고, 무엇보다 시험일자가 8.25에 시작하기 때문이다.

(아 그리고 성적표도 조금 멋있다..)

매번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지는 않을 거지만 Github에는 가능한 매일 문제풀이를 진행할 것이다.

 

공부용 블로그라서 스스로 할 수 있다 이런 글이지만

혹여나 이 글을 보고 PCSQL에 도전하시는 분이 있다면 같이 힘내서 도전하면 좋겠다.

다들 파이팅!!

+ Recent posts